GLUT: OpenGL 유틸리티 툴킷을 줄인 말인 것 같다. 내부에 많은 상태 변수들을 관리하고 있단다. 간단히 초기화하고 창에 점과 선만 그릴 수 있었음 만족한다. 간단히 초기화 하는 법은 다음과 같다.
#include
void MyIdle(void)
{
/* 사용된 변수값을 다음 프레임의 상태로 수정해 주는부분*/
};
void MyDisplay(void)
{
/* 프레임에 실제 그림을 그리는 OpenGL명령어들이 들어간다. */
/* 프레임이 다 그려진 다음 버퍼를 교체한다. */
glutSwapBuffers();
};
void main(int argcp, char **argv)
{
/* GLUT상태를 초기화 한다. */
glutInit(&argcp, argv);
glutInitWindowSize(640, 480);
glutInitWindowPosition(0, 0);
/* 창을 연다. */
glutCreateWindow("My OpenGL Application");
/* 디스플레이모드를 선택한다.:
이중버퍼 & RGBA색상 */
glutInitDisplayMode(GLUT_RGBA | GLUT_DOUBLE);
/* 콜백함수들을 등록한다. */
glutDisplayFunc(MyDisplay)
glutIdleFunc(MyIdle)
/* 이벤트 처리엔진을 시작한다 */
glutMainLo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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