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16일 수요일

MAKE YOUR OWN GARBAGE ENZYME

* 설탕, 야채 과일 찌꺼기, 물을 1:3:10의 비율로 사용 예를 들면, 1kg 설탕, 3kg의 야채 과일 찌꺼기, 10리터의 물

* 설탕 부분에 대해선, 인도산 흑설탕인 자그리(vellam or gula merah)나 당밀 사용하라

* 신선한 향의 효소가 되기 위해서, 오랜지나 레몬 껍질이나 pandan 잎파리를 첨가하라. 어떤 사람은 유쾌하지 않은 냄새를 줄수 있는 야채 찌꺼기나 과일 찌꺼기를 사용한다.

* 팽창을 허용하기 위해 밀패된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라. 유리나 금속 용기는 사용하지 말라. 용기는 시원하고 건조하면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 놓아 두어라. 직사광을 피하라 가스를 제거하기 위해서 첫번째 달에는 매일 매일 뚜껑을 열어 주어라.

* 여러분이 충분한 양의 부엌 쓰레기를 모으지 못하였다면, 용기를 점차적으로 채워 넣는 방법을 상용할 수 있다. 3개월의 발효과정은 여러분의 부엌 쓰레기의 최근 덩어리와 시작한다. 쓰레기는 위에 뜨도록 놓아 두고, 잠시동안 모든것을 아래 쪽에 놓는다.

* 효소 액은 검은 갈색을 띄게 된다. 만약 거무스름하다면, 발효과정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 같은 양의 설탕을 첨가하라.

* 혼합물의 표면에 생기는 어떤 희고 검고 갈색의 층은 무시하라. 이건 그냥 효모다. 만약 용기가 밀봉되지 못하면 파리나 구더기가 생길지도 모른다. 이러한 것들을 그냥 내버려 두면 화학반응은 그것들은 자연적으로 변하게 할것이다.

* 3개월후, 발효된 용액을 오래된 티셔츠나 체에 거른다. 걸러진 부산물들은 여러분의 다음 효소만드는 과정에 사용하거나 비료로 쓸 수 있다.

* 이 효소는 유통 기한 같은 것이 없고 사용할때 물에 희석시켜야 한다.

사용법과 희석 비율에 관한 더많은 정보는, www.justlifeshop.com/changeclimate (click on the "recover ozone layer" ico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