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16일 수요일

다목적 Citrus Cleaner 만들기

이 글의 원본은 다음 사이트에서 http://happyhomemaker88.wordpress.com/2009/05/02/recipe-for-homemade-citrus-enzyme-a-natural-cheap-effective-all-purpose-cleaner/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감귤 효소 세정제 조리법 - 자연적, 정말로 싸고 효과적 !



레몬과 오랜지 껍질로 만든 새로운 내 eco 효소 세정제
이 놀라운 효소에 대한 나의 평을 보시려면 여기를 읽어 보세요

여기는 건강을 위해서 마실수 있는 Dragon Fruit 효소를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소중한 친구분들.

헤헴, 아주 잠시동안 나는 써야할 것들로 고생했었습니다. - 여러분에게 말해줄 것들이 아주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새로운 글을 등록하려 할때마다, 나는 아무 말 없이, 빈 페이지를 그냥 쳐다 보는 것으로 끝내곤 했습니다.

내 마음은 흐르는 모래위에 놓여진 것처럼 느겨졌었습니다.

어쨌든, 몇 주전 말레이시아내의 여기서 수행된 Earth Hour 캠페인은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 환경적인 인식이 증가 하고, 환경 친화적인 프로그램과 게시물을 알리는 지역 신문에 많은 좋은 게시물들이 있었습니다.

그들 중 나의 눈을 끄는 하나는 부엌에 나오는 찌꺼기나 야채 쓰레기, 과일을 이용하는 효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이 효소들은 다용도 세정제로 사용하기에 정말로 좋고 효과적입니다.

나는 지난 13년동안 내 마루를 청소하는데 과일 혹은 효소기반 마루 세정제를 사서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판매용으로 환경친화적인 마루 청소제를 만드는 화학 엔지니어로 부터 마루 세정제를 사서 섰습니다. 마루를 청소한 후, 꽃이 활짝 핀 식물 화분에 물을 주었습니다. 마루세정제는 식물 비료로서도 사용가능해 일석이조입니다.

지난해, 한 친구가 직접 효소 세정제 만드는 법을 나에게 말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지난달 신문에서 그것에 대한것을 읽기 전까지 약간도 만들어 보기를 시도해 보지 않았습니다. 그건 The Garbage Enzyme이라고 불려 지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garbage"라는 단어는 불쾌한 느낌을 준다고 생각해서 약간 고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레몬과 오렌지 부산물로 구성된 Citrus Enzyme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 무독하고 환경친화적인 효소에 알맞는 훌룡한 사용법들 (효소 한, 두 스푼정도만 사용)

1) 접시를 닦거나 세탁을 할때

2) 목욕실과 화장실을 청소할때

3) 심각한 얼룩을 지우기 위해

4) 야채나 과일을 싰기 위해

5) 부엌 싱크나 배수관에 있는 막히는 곳을 청소할때

6) 개미나 바퀴벌레를 쫒기위해

7) 마루를 반들거리게 청소하기 위한 마루 세정제로

8) 야채, 꽃이 있거나 없는 식물을 위한 비료로

9) 안면 세정제 같은 스킨 케어 제품으로

지금, 내가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에서 이 효소를 만들어 쓰고 있고 많이들 그 놀라운 사용에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급기야 내 정기적인 에어컨 수리공은 그의 아내에게 얼굴을 싰을 때 이 효소를 사용해 보라고 말했고, 그녀는 그것에 SK3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나는 혼자서 시도해 볼 수 있도록 효소를 만드는 절차를 간소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그림을 첨가하여 게시 합니다. 나는 시작해서 효소를 얻는데 인내심이 부족하고 충분히 큰 플라스틱 용기를 가지고 있지 못해서, 추천하는 전체의 성분의 10%만을 사용하였습니다. 어쨋든, 호기심은 나를 좀 더 낳은 모습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내 부엌에서 3kg의 야채와 과일이 모이기 위해 몇 주간 기다리지 못했습니다.

감귤 효과 기반 다용도 세정제(Citrus Enzyme Based Multipurpose Cleaner)

시작하기 전에 밀패용 커버를 가진 플라스틱 용기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나는 오래된 2리터 과일 쥬스 병을 사용하였습니다. 효소는 3달정도의 발효과정을 지나면 사용할 준비가 됩니다.

성분 : -



갈색 설탕 100g



레몬, 오렌지 부스러기 300g(쥬스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



1리터의 수돗물



깔대기를 사용해 병에 설탕을 넣고 물에 넣습니다.



병을 닫고, 시간이 지나도록 놓아 둡니다. 그럼 당신은 효소가 사용 가능할 때를 알 수 있을 겁니다. 보통 3달이후 정도...



첫번째 달쯤 돼면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산소를 내보내기 위해서 뚜껑을 열어 주어야 합니다. (어떤날쯤 되면 당신을 크기가 부풀어 오르는 병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그림은 단지 한달 막 지난 효소로 가득찬 내 병입니다. 나의 지역 신문에서 이 놀라운 효소 세정제에 대한 것을 더 읽기 원한다면 여기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