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9일 목요일

[번역] 옷 카피하기.

바느질은 배우기 매우 쉬운 것이지만, 패턴 만들기는 완벽히 배우는데 평생이 걸릴 수 도 있는 기술이다. 여러분이 초보자 이든 경험많은 숙련자이든, 초안에서 패턴을 만드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때때로 놀랄만한 노력이 필요하다. 초안에서 패턴을 만드는 데 수일을 소요하는 것 보다, 여러분이 이미 가지고 있는 옷들을 카피하여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자.

이것은 니트나 스트래치 옷의 경우 맞춤 과정이 여유를 허용하고 여러분이 성공하는데 100%의 정확성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특히나 쉬운 것이다. 나는 한 예로써 니트 스웨터를 자르고 꼬매는 데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옷이면 어는 것이나 카피 될 수 있다.

소개해 보자면 이러한 프로젝트를 위해 나는 속도감 있게 진행 있었고, 그래서 나중에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종이로 된 패턴을 실제로 만들지 않았다. 대신 최종 옷감에 직접 그리고 garment(가봉?)을 조립했다. 종이 패턴을 만들기에 앞서 소비되는 약간의 시간은 물론 내가 한 이 작업 후에 시간이 절약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작업은 가봉을 카피하는데 정밀한 작업인 snazzybot의 실제 great instructable의 (특히나 정밀한 사안인  짜인 옷을 카피할 경우 유용하다.)속성의 엉성한 버전으로 생각하기 바란다.

준비 됐으면 가보자 !

1 단계: 필요한 것들


- 카피에 알맞은 가봉. 정확한 가봉이 이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그져 여러분이 필요한 부분을 복사할 수 있으면 된다. 예를 들면 내가 카피하고 있는 스웨터는 가벼운 웃옷이지만, 나는 단지 상반 부분만 카피하고 있다.

- 여러분의 새로운 가봉을 위한 직물의 선택, 그리고 완성하는데 필요한 (지퍼나, 장식 등등의) 필요한 어떤 것들.

- 숙련자용 초크나 초크펜

- 바느질 기계/기본적인 바느질 보조품들

2 단계; 카피 시작하기


시작할 패턴 조각을 선택하고 따라 그리기를 시작하자. 나는 팔쪽부터 시작했다.

시작하면서, 나는 조심스럽게 옷감의 팔 부분을 눕혀 놓고 평평하고 주름이 없도록 만들었다.

[출처: http://www.instructables.com/id/Copy-Your-Clothes/?ALLSTEP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