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0일 금요일

[번역] 16 x 32 매트릭스 구동하기

나는 최종적으로 Adafruit에서 16 x 32 매트릭스 패널을 구매했다. - 가격이 비쌌지만, 아주 많은 LED들이 있었다. 가능한 한 빨리 시도해 보기 위해서, 나는 디지탈 파형 발생기 (DWG)에 전선으로 연결했다. JaySisson에 의해서 만들어진 다음의 타이밍도는 내가 16 x 32 의 영상을 생성하기 위해서 스크립트를 작성한 것이다. 여기에 매트릭스의 한 라인을 생성하는 (LED의 2번째 열에 해당하는) CLK (파란색), OE (핑크), 그리고 LAT (녹색) 신호들을 포착한 오실로스코프이다.

LED-Matrix-Scope-1Line

Flying lead connection

나는 DWG를 flying 리드 선으로 패널에 연결했고, 총 12개의 연결로 6개의 데이터 선, 3개의 어드레스선, 그리고 CLK, OE, LAT으로 구성된다.

다음의 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이다.

LED Panel Blue

모두 같은 색을 띄는 색상들은 아주 단순하지만 VHDL 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PWM을 조절하고 테스트하기에 훌룡하다. PWM 코드를 실행하고 설정하는 몇 개의 비디오가 있다. 나는 Favicons (16x 16 웹브라우져 아이콘)을 사용했다. 자 보시라.




다음 과정은 얼마나 빠른 클럭을 적용할 수 있는지이다.그리고 다른 조건 하에서 패널이 얼마나 많은 전력을 소비하는지를 측정하는 것이다.


[출처 : rhb.me/blog/2012/05/led-matrix-bringup+&cd=1&hl=ko&ct=clnk
cached at
 http://webcache.googleusercontent.com/search?q=cache:gUDee4-3LOAJ:rhb.me/blog/2012/05/led-matrix-bringup+&cd=1&hl=ko&ct=clnk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