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29일 토요일

Toggle Switch 용어

Toggle Switch를 구매하고 배송된 물품을 보고 내가 뭘 구매한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SPDT와 DPDT의 용어 Mom-Off-Mom, On-Off-On라고 하는 스위치 동작에 관한 설명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고 구매 한 것같다.

우선 SPDT와 DPDT는 각각 Single Pole, Double Throw이고 Double Pole, Double Throw이다 그림은 http://en.wikipedia.org/wiki/Single_pole,_double_throw#Contact_terminology 에 자세하게 나와 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스위치를 눌러보고 황당했던 Mom이라고하는 스위치 동작에 관한 용어는 Momentary를 줄인 말로 누르는 순간만 접속되는 모드를 이야기 한다. 예를 들면 Mom-Off-Mom이라고 하면 스위치가 좌측에 있으면 그 순간만 On되고 중간에 있으면 Off 상태를 유지하고 우측에 있는 순간만 On되는 모드를 이야기 한다. 좀 해깔리는데 그 순간만 On 된다고 하는 이야기는 Toggle Switch 내부에 스프링이 있어서 좌측 위치에서 손은 놓아 버리는 순간 중간위치로 가버리게 된다는 이야기다. 그럼 일반적으로 전원에 사용하는 스위치는 On-Off, On-Off-On, On-On등의 모드의 스위치를 선택해야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